최종편집 : 2024.01.29 14:29
Today : 2024.05.15 (수)

  • 흐림속초11.5℃
  • 비11.1℃
  • 흐림철원8.6℃
  • 흐림동두천8.0℃
  • 흐림파주8.7℃
  • 흐림대관령6.8℃
  • 흐림춘천11.0℃
  • 맑음백령도13.9℃
  • 비북강릉10.9℃
  • 흐림강릉11.6℃
  • 흐림동해11.9℃
  • 비서울11.1℃
  • 비인천10.7℃
  • 흐림원주12.6℃
  • 구름많음울릉도13.6℃
  • 비수원11.1℃
  • 흐림영월12.4℃
  • 흐림충주11.8℃
  • 구름많음서산11.4℃
  • 흐림울진14.3℃
  • 비청주11.9℃
  • 비대전11.1℃
  • 흐림추풍령11.6℃
  • 흐림안동20.6℃
  • 흐림상주15.2℃
  • 구름조금포항15.8℃
  • 흐림군산11.2℃
  • 흐림대구22.9℃
  • 비전주11.3℃
  • 맑음울산19.8℃
  • 구름많음창원21.2℃
  • 흐림광주11.6℃
  • 맑음부산20.7℃
  • 구름조금통영19.3℃
  • 구름많음목포12.5℃
  • 흐림여수17.2℃
  • 구름많음흑산도13.1℃
  • 구름많음완도13.8℃
  • 구름많음고창11.5℃
  • 흐림순천12.7℃
  • 비홍성(예)11.2℃
  • 흐림10.6℃
  • 비제주14.8℃
  • 구름많음고산14.5℃
  • 흐림성산15.9℃
  • 구름많음서귀포19.4℃
  • 구름많음진주21.9℃
  • 흐림강화10.1℃
  • 흐림양평11.9℃
  • 흐림이천11.9℃
  • 흐림인제10.0℃
  • 흐림홍천11.2℃
  • 흐림태백8.8℃
  • 흐림정선군10.8℃
  • 흐림제천13.3℃
  • 흐림보은11.5℃
  • 흐림천안11.1℃
  • 흐림보령11.6℃
  • 흐림부여11.5℃
  • 흐림금산10.6℃
  • 흐림10.8℃
  • 흐림부안12.1℃
  • 흐림임실10.8℃
  • 흐림정읍10.9℃
  • 흐림남원11.6℃
  • 흐림장수11.4℃
  • 흐림고창군11.6℃
  • 구름많음영광군12.0℃
  • 맑음김해시21.9℃
  • 흐림순창군11.5℃
  • 구름조금북창원21.8℃
  • 맑음양산시22.4℃
  • 흐림보성군14.1℃
  • 흐림강진군12.7℃
  • 흐림장흥12.7℃
  • 구름조금해남13.3℃
  • 흐림고흥14.9℃
  • 구름많음의령군23.5℃
  • 흐림함양군14.2℃
  • 흐림광양시16.9℃
  • 구름많음진도군12.9℃
  • 흐림봉화15.0℃
  • 흐림영주15.5℃
  • 흐림문경14.0℃
  • 구름많음청송군18.5℃
  • 구름조금영덕14.9℃
  • 흐림의성22.5℃
  • 흐림구미20.3℃
  • 구름많음영천18.2℃
  • 구름조금경주시17.5℃
  • 흐림거창15.2℃
  • 흐림합천22.0℃
  • 구름조금밀양23.3℃
  • 흐림산청16.0℃
  • 맑음거제19.9℃
  • 흐림남해19.1℃
  • 맑음21.2℃
기상청 제공

오피니언

전체기사 보기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로블록스에 ‘란자도르’ 공개

람보르기니의 순수 전기차 울트라 그란 투리스모 모델 ‘란자도르’, 출시 전 로블록스에서 먼저 즐길 수 있어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로블록스에 ‘란자도르’ 공개

[코아타임즈] 로블록스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랩’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는 연결과 소통을 위한 글로벌 몰입형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몰입형 가상 체험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랩: 공식 디자인 및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Lamborghini Lanzador Lab: The Official Design and Drive Experience)’ (https://www.roblox.com/games/15018756870)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7000만 명 이상의 로블록스 일간활성사용자들은 람보르기니가 선사하는 독창적인 3D 가상 체험을 통해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세계에 깊숙이 들어가 고성능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랩’에서 방문자들은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순수 전기차 모델이자 ‘울트라 그란 투리스모(GT)’인 ‘란자도르’의 출시에 앞서 최첨단 디자인과 기술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기능과 인터랙티브 구성 요소를 통해 람보르기니의 시그니처 스타일과 혁신을 메타버스에 온전히 구현해 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마케팅 총괄 크리스티안 마스트로(Christian Mastro)는 “로블록스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전례 없이 혁신적인 방식으로 란자도르와 1MW급 최대 출력을 자랑하는 전기 모터를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업은 새로운 세대의 팬들에게 다가가는 동시에 디지털 및 현실 공간 모두에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리더십을 보여주고자 하는 노력을 증명하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몰입형 체험은 기존의 게임을 뛰어 넘어 사용자에게 가상 3D 공간에서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란자도르의 성능을 누구보다 먼저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풍부한 역사와 디자인 DNA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박물관 내에서 버추얼 레플리카를 탐색할 수 있으며, 람보르기니의 애드 퍼스넘 개인맞춤형 프로그램(Ad Personam personalization program)을 통해 자신만의 디지털 란자도르를 디자인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나만의 커스터마이징 차량으로 가상 레이싱 타임트라이얼에서 다른 사용자들과 경쟁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디자인 총괄 디렉터 미챠 보커트(Mitjia Borkert)는 “로블록스 체험에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랩과 일반 디자인 언어를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이러한 혁신을 통해 더 많은 젊은 세대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랩’에서 람보르기니 팬들은 아바타를 위한 레이싱 헬멧, 백팩, 비니, 모자 등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브랜드 디자인 아이템과 액세서리를 획득 및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체험은 열렬한 람보르기니 팬들을 위해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황소 머리(Automobili Lamborghini Bull Head)’를 한정판 럭셔리 아이템으로 제공한다. 단 3개만 판매되는 아이템의 가격은 개당 150만 로벅스 (https://en.help.roblox.com/hc/en-us/articles/203313200)로, 구매자에게는 이탈리아 산타가타 볼로냐에 위치한 람보르기니 본사를 방문할 수 있는 맞춤형 IRL(In-Real-Life) 체험 기회가 주어진다. 해당 VIP 리워드에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박물관과 애드 퍼스넘 스튜디오(Ad Personam Studio) 투어가 포함돼 구매자는 실제 란자도르 콘셉트카를 보고, 세부 성능에 대해 상세히 배우고, 공장 라인을 견학할 수 있다. 로블록스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연령대가 17~24세 그룹으로, 로블록스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에게 역동적이고 다양한 고객층과 소통하고, 혁신과 디지털 럭셔리의 미래를 향한 자사의 노력을 보여줄 수 있는 완벽한 무대를 제공한다. 180개 이상의 국가에 진출해 있는 로블록스는 전 세계 팬들을 연결하고 메타버스에서 진정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체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랩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s://www.roblox.com/games/1501875687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로블록스 홍보대행 KPR 김지윤 02-3406-222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레뷰코퍼레이션, 3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10년간 축적해 온 인플루언서 데이터 및 SNS 리뷰 데이터 공급

레뷰코퍼레이션, 3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코아타임즈] 레뷰코퍼레이션이 3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대표 장대규)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이 주관하는 ‘2024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3년 연속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초기 중견기업, 1인 기업, 중소기업, 소상공인, 청년기업, 예비창업자 등 비즈니스 혁신 및 서비스·제품 창출이 필요한 기업에 데이터 또는 가공서비스를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다. 3년 연속 해당 사업의 공급 기업으로 선정된 레뷰코퍼레이션은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활용하고자 하는 수요기업에 양질의 SNS 인플루언서 풀 데이터 상품과 SNS 리뷰 데이터 상품을 지원한다. 나아가 수요 기업이 데이터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활용 방안 가이드도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2024년에 새롭게 추가된 SNS 리뷰 데이터 상품은 수요기업의 위치와 근접한 상권에 대한 인플루언서 리뷰 데이터가 포함돼 있어 수요기업이 제품 및 서비스를 기획하고 홍보 방안을 세우는 과정에서 상권 분석과 소비자 분석에 활용할 수 있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인플루언서를 광고주와 연결해주는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레뷰(REVU)’를 10년간 운영하며 110만 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데이터와 650만 건 이상의 콘텐츠 데이터를 축적해왔다. 올해 1월 기준 국내 인플루언서 플랫폼 시장 점유율 66%를 차지하며 인플루언서 플랫폼 분야의 독보적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그 결과,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 공동 주관 ‘하이서울기업’,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KOSME) 주관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수행기관 등으로 선정돼 외부기관으로부터 서비스 역량과 성과를 인정받았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세계적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중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인플루언서 데이터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기업이 자체적으로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은 많은 시간과 인적 리소스가 필요하다며,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각 수요기업의 니즈에 맞는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확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레뷰코퍼레이션 홍보대행 피알게이트 신다정 사원 02-792-263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KPR, 2023년 국내외 16개 어워드에서 35개 부문 수상 쾌거

‘제1회 공공브랜드 대상’에서 ‘인천 보물섬지도 168 캠페인’ 종합대상(그랑프리) 수상 등 6관왕 등극 현대차 ‘힐스 온 휠스’로 마케팅 및 광고 분야까지 섭렵… 10관왕 달성 브랜드, 마케팅, 광고 분야에서도 탁월한 기획력과 경쟁력 입증

KPR, 2023년 국내외 16개 어워드에서 35개 부문 수상 쾌거

[코아타임즈] 2023년 KPR 수상 어워드 상패종합 커뮤니케이션그룹 KPR(사장 김주호)이 2023년 국내외 16개 어워드에서 총 35개 부문 본상 수상의 쾌거를 이룩했다. 특히 일반적인 PR회사의 범주를 넘어서서 브랜드, 마케팅, 광고 관련 어워드에서도 다수의 수상 실적을 이뤄낸 점이 주목할 만하다. KPR은 올해 ‘머큐리 어워즈(MERCURY Awards) 2022/23’ 소셜미디어 부문 그랜드 위너(Grand Winner)상 수상을 시작으로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제13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도 수상하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전문성과 경쟁력을 입증했다. 또한 국제PR협회(IPRA)의 ‘골든 월드 어워즈(Golden World Awards)’ 및 글로벌 PR 마케팅 전문지 프로보크(PRovoke)의 ‘2023 아태 세이버 어워즈(SABRE Awards Asia Pacific 2023)’에서 수상하고, 한국PR협회 주관 ‘제31회 한국PR대상’에서 3관왕을 차지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PR 커뮤니케이션 전문회사로서도 위상을 공고히 했다. 8일 시상식이 열린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 주관 및 산업통상자원부 후원으로 개최된 ‘제1회 공공브랜드대상’에서 KPR은 ‘인천 보물섬지도 168 캠페인’으로 종합대상(그랑프리)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총 6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6관왕의 자리에 올라 공공브랜드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전문성을 입증했다. 종합대상을 수상한 ‘인천 보물섬지도 168 캠페인’은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은 인천의 다양한 섬들이 지닌 가치와 매력을 소개하고, 섬 방문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가 돋보였다. 특히 구글 맵 스트리트뷰를 활용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 창의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 캠페인은 한국광고PR실학회 주관 ‘2023 올해의 광고PR상’에서도 정부·공공기관 광고PR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5월 KPR은 현대자동차그룹의 ‘힐스 온 휠스(Heals on Wheels: 바퀴에 희망을 싣고)’ 캠페인 영상으로 ‘퀘스타 어워즈(QUESTAR Awards) 2023’ 자동차 부문(Automotive)에서 그랜드 위너(Grand Winner)상을 수상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미국 머콤(MerComm)사 주관의 퀘스타 어워즈는 32년 동안 광고, TV 콘텐츠 등 각종 영상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상이다. 이외에도 KPR은 힐스 온 휠스 캠페인으로 애드아시아 CMG어워즈, 대한민국광고대상 이노베이션 부문 동상 등의 쾌거를 이루며 마케팅/광고 분야에서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도 탁월한 기획력과 경쟁력을 입증했다. 김주호 KPR 사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다양화된 미디어 환경에서 PR을 브랜드, 마케팅, 광고 영역과 연결해 시너지를 내는 컬래버레이션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창의성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전문적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KPR 박주완 02-3406-227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레뷰코퍼레이션, 카카오 서비스 ‘동네소식’ 파트너사 지정… 로컬 네트워크…

레뷰코퍼레이션 고객사에 ‘동네소식’ 서비스 테스트 기회 제공 레뷰(REVU) 로컬 사업 광고주에게 카카오톡 내 지역 고객 타깃 소통 창구 지원

레뷰코퍼레이션, 카카오 서비스 ‘동네소식’ 파트너사 지정… 로컬 네트워크 기반 B2B 제휴 서비스 확장

[코아타임즈] 레뷰코퍼레이션, 카카오 서비스 ‘동네소식’ 파트너사 지정… 로컬 네트워크 기반 B2B 제휴 서비스 확장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대표 장대규)이 카카오의 서비스 ‘동네소식’의 파트너사로 지정돼 제휴 사업을 진행한다. ‘동네소식’은 지역 사업자가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해 지역 주민과 손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내 지면을 제공하는 카카오의 서비스다. 지역 사업자는 동네소식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 탭 상단의 지면 활용 △신메뉴, 이벤트 등 매장 소식 전달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상담·예약 등 고객 관리 등을 지원받는다. 카카오는 10월부터 서울 송파구 등 일부 지역에서 진행하고 있는 동네소식 베타 서비스의 지역을 추후 확대하고, 카카오맵 등 카카오의 다른 서비스에도 적용할 방침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레뷰코퍼레이션은 카카오의 높은 트래픽을 활용할 수 있는 동네소식 서비스의 테스트 기회를 고객사에 제공한다. 동네소식 서비스는 레뷰코퍼레이션의 고객사 대상으로 지역 사업자를 섭외, 교육해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서비스 지역은 송파구, 성남시 분당구, 성남시 수정구이며 앞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갈 예정이다. 레뷰코퍼레이션이 보유한 지역별 사업자 네트워크와 카카오의 광범위한 사용자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 사회 소통 강화 및 경제 활성화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어려움이 있는 기업·소상공인 등 광고주와 인플루언서를 손쉽게 연결해 주는 인플루언서 플랫폼 ‘레뷰(REVU)’를 운영하고 있다. 10월 말 기준 110만명이 넘는 누적 인플루언서 회원을 보유한 국내 인플루언서 플랫폼 분야의 1위 기업으로, 그간 기업은 물론 지방자치단체와의 소상공인 지원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해왔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이번 카카오와의 제휴를 통해 지역 고객 대상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고객사에 좋은 홍보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업을 영위하는 다양한 기업들과 적극적인 사업 제휴로 소상공인과 함께할 수 있는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레뷰코퍼레이션 홍보대행 피알게이트 신다정 사원 02-792-263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엔씨 ‘THRONE AND LIBERTY’ 이용자 요청사항 반영한 업데이…

이용자와 소통하는 ‘프로듀서의 편지’ 통해 핵심적인 개선 방향성 5가지 소개 성장 시스템, UI 시인성, 협력 콘텐츠 등 이용자의 개선 요청 많았던 사항 우선 보완 안종옥 PD “이용자분들의 플레이 동향과 목소리에 늘 귀 기울이고 보완해 나갈 것”

[코아타임즈]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가 이용자 요청사항을 반영한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TL 개발을 총괄하는 안종옥 PD는 ‘프로듀서의 편지’에서 업데이트의 핵심을 △성장 과정의 스트레스 완화 △UI 시인성 개선 △이벤트 일정 재정비 △협력 던전 콘텐츠 개선 △파티 플레이 개선으로 꼽았다. 론칭 이후 이용자의 개선 요청이 가장 많았던 사항들로, 다수는 13일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적용됐다. 이외 사항들도 순차적으로 적용 예정이다. 엔씨(NC)는 캐릭터 성장의 어려움을 줄이기 위해 ‘의뢰 보상’에 경험치를 추가한다. TL 월드를 누비며 즐기는 ‘탐사 코텍스’의 난이도를 낮추고, 특정 환경에서만 수행 가능했던 조건도 완화할 계획이다. 몬스터 처치 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을 높여 필드 사냥의 재미를 강화한다. 게임의 다양한 요소들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UI의 시인성을 개선한다. △퀘스트와 코덱스를 안내하는 ‘마커’ △캐릭터 이름표와 적에게 받는 피해량 △필드 보스 공략 시 각 캐릭터의 기여도 등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보완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용자가 좀 더 여유롭게 TL을 즐길 수 있도록 지역 이벤트와 필드 보스 등장 시간을 조정한다. 30 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플레이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변화도 예고했다. ‘협력 던전’의 보상을 상향하고, 클리어 시간도 짧게 조정한다. 여러 이용자가 함께 도전하는 ‘파티 플레이’ 역시 파티원을 보다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매칭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안종옥 PD는 “출시 직후부터 각종 수정사항들을 적용해 왔지만 아직 이용자분들의 목소리에 부응하기엔 충분치 않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이용자분들의 플레이 동향과 목소리에 늘 귀 기울이며 개선해 나갈 것이며, 부족한 부분은 정성으로 채우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TL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엔씨소프트 홍보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